하와이 알라모아나 호텔 숙박 시 주변을 이용해서 주차료 아끼기

학회 일정 전후로 6월 말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면서 찾아본 내용을 정리합니다. 마침 예약한 호텔이 Ala Moana Hotel by Mantra라서 호텔의 주차 시설을 확인해 봤습니다. 그런데 무료주차가 아니라고 하네요. 호텔값도 만만치 않은데 주차비에 랜트까지 하려면 차를 사용하지 않는 기간에는 랜트카를 반납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라모아나 호텔에 머무면서 주차료를 아끼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라모아나 호텔 주차료

와이키키 해변에서 도보로 15분에서 20분가량 떨어져 있는 알라모아나 호텔은 와이키키 해변에서 도보로 20분 이내이고 하와이 컨벤션과도 가깝습니다. 또한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와 바로 연결되어 있고 마트도 있습니다. 역시 핫플레이스에 머무르려면 돈이 드는군요.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한 결과 2023년 현재 주차료는 셀프기준 24시간 34.5달러, 발렛은 45달러입니다. 환율을 고려하면 셀프 기준 약 4만 5천원입니다. 저처럼 일주일 일정이라면 주차료만 30만원이 넘게 됩니다.

 

Parking - Honolulu Hotel With A Pool - Ala Moana Hotel

Parking Parking onsite at Ala Moana Hotel by Mantra has never been easier, with onsite self parking from US$34.50 for 24 hours or valet parking for US$45 for 24 hours. Whether you’re arriving by private vehicle or hiring a rental, you can be confident th

www.alamoanahotelhonolulu.com

 

 

호텔이라서 그런지 주차료가 저렴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랜트카를 알아보던 중에 하와이의 주차료가 생각보다 비싸다는 정보를 알게 되네요. 하지만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알라모아나 주차장 시간대별 이용 팁

Ala Moana Hotel을 검색합니다. 해당 호텔 근처에 주차장 표시가 나오게 되는데요. 몇 가지 정리해 봤습니다.

  •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알라모아나 쇼핑몰 주차장(알라모아나 호텔 2층에 연결)
  • 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 사이: 무료 공영 주차장(호텔에서 4~500m)
  • 오후 6시부터 오전 7시 사이: 호텔 옆 블록과 주변 갓길에 알아서 주차 (Makaloa St., Kaheka St.)

마치며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는 무료 주차를 제공하는 주차장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는 밤이 되면 위험한 지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소개한 알라모아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주차비 부담을 줄이고 하와이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