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사 일반 실기 시험 - 시험 순서와 점수의 감점 요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용사 실기 시험순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조별로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미용사 실기 시험의 감점요인에 대해서 제 경험에 미루어 말씀드릴게요. 우선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용사 일반 실기 시험 순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1조:샴푸(25분)-커트(30분)-드라이(30분)-재커트(15분)-파마(35분)-염색(25분)

2조:커트-샴푸-드라이-재커트-파마-염색

3조:커트-드라이-샴푸-재커트-파마-염색

 

특이사항

  • 시험과제가 레이어드가 나왔다면 재커트는 하지 않습니다.
  • 어떤 감독관님이 말씀하시길 오후 시험과제가 레이어드가 나오면 15분 일찍 끝나서 너무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 저도 개인적으로 레이어드가 제일 좋아하는 과제였네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레이어드

내가 말하는 점수의 감점요인

저는 시험을 준비하면서 미용사(일반)실기 시험의 모든 정보를 찾았는데 항목별 채점기준이라고 떠도는 것은 참고용일 뿐 공식적으로 몇 점이 어떻게 감점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게시되어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시험 보고 나면 '빗을 떨어트렸다 주웠는데 몇 점 감점될까요?', '롯트를 바닥에 몇 개 떨어트렸는데 제가 합격할 수 있을까요?'이런 질문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동안 받았던 제 점수로들로 말씀드릴게요.

물건을 바닥에 떨어트리는 게 큰 감점이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주워서 다시 사용하면 정말 감점이겠지만요. 제가  마지막시험 봤을 때 이상하게 긴장이 너무 많이 되어서 파지도 2장 정도 떨어트리고 뒤에 시험 치시는 분이 제자리에 커트빗을 떨어트리시고 해서 시험 보는 동안  주변에 뭐가 떨어져 있었지만 68점을 받았거든요. 제 합격기는 이 글을 참고하세요. 그 동안 불합격했던 3번의 시험동안은 물건을 떨어트리고 한적은 한 번도 없었고 정리정돈 잘하면서 시험 봤었고요.

 

홀더를 모서리에 끼우고 시험봐도 됌

 

준비사항 및 주의사항

  • 시험 전 준비물 빠짐없이 준비하기 (시작하고 준비물을 꺼내면 감점)
  • 준비물을 바구니 안에 깨끗하게 정리하기
  • 떨어트린 용품은 주워서 사용하지 말기
  • 5개의 과목을 고르게 완성도를 높이기
  • 복장 규정에 맞게 깨끗하게 입고 가기

시험 복장규정

  • 시험가운 소매보다 짧은 소매의 흰색 t셔츠를 입을 것(시험가운 소매밖으로 안에 입은 셔츠가 나오면 안 됨)
  • 바지는 검정이나 청바지를 입을 것, 튀지 않는 색의 신발을 신을 것
  • 아무런 장식이 없는 검은색 머리끈으로 머리를 묶을 것, 장신구 착용금지, 매니큐어금지)

위의 사항들만 잘 지키신다면 꼭 합격하실 수 있어요!

저처럼 여러 번 시험보지 마시고 모두들 원패스하시길 바라요!!!!

 

나의 미용사 일반 실기 시험 관련 후기

☞저의 미용사 일반 실기 시험 관련 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3.06.04 - [지식 정보 팁] - 미용사 일반 실기 시험 합격 노하우 (계속 떨어지는 사람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