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경모 공원 제2추모관 분양 정보, 후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저희 집에 일인데요. 집안에 상이 있어서 장례식장에서 급하게 사진만 보고 장지를 결정했다가 막상 가보니 장소가 너무 산골짝이라 취소하고 유골함은 집에 며칠 더 모셔둔 뒤 여러 군데 둘러본 뒤 동화경모공원으로 결정한 일이 있었답니다. 휴...

장지는 한번 정하면 쉽게 바꿀 수도 없기 때문에 추모관을 미리 정해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제가 아는 정보를 올려볼게요.
 

 

(재)동화경모공원

 

donghwapark.co.kr:48152

동화 경모 공원 추모관 분양정보

故노태우 전 대통령의 묘역이 있는 동화경모공원은 자유로와 통일로를 이용하여 접근이 쉽고 통일동산과 헤이리마을이 근접하여 참배 후 온 가족나들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경모공원 자체가 매우 넓고 환한 분위기라 좋지요. 그런데 문제는 내가 여기 들어가고 싶다고 해서 아무나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이북도민이시거나 파주시민이 아니시면 패스해 주세요.

추모관 및 봉안당

위에서 추모관은 이북도민을 대상으로 하고, 봉안당이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분양자격과 분양가

분양자격
구비서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시설에 비해 분양가는 비싸지 않고 좋은 것 같아요.


분양절차

1. 분양신청서작성/접수

2. 안치단 위치 결정
 
3. 분양금납부
 
4. 사용 권리증발급/발송
 
5. 사용권리증수령(등기우편)


유골봉안안내

  • 봉안접수시기
    • 사망당일 9시~16시까지 접수
    • 발인전일 오전 11시까지 접수
  • 봉안절차
    • 봉안전일:사용신청서접수(사용귄리증제출), 봉안함증정
    • 봉안당일:위령의식거행 및 유골봉안(화장증명서제출), 납골증명서 수령 후 귀가

 

  • 유골 봉안시간
    • 매일 09:00~16:00(지정된 시간 30분 전까지 추모 괸 도착)

 

  • 구비서류
    • 안치단 사용신청서(동화경모공원 비치)
    • 사용권리증(원본)
    • 사망진단서(원본)
    • 화장증명서 원본(봉안당일)

 

추모관 후기

이북도민은 이렇게 개인단으로만 선택하실 수 있어요(파주시민은 부부단 선택가능)그래서 저희는 이번에 옆자리를 배우자 자리로 함께 분양받았어요. 사진처럼 유골함이 보이는 형태는 아니에요. 제가 가 본 다른 납골당에 비해 꼭대기층이 높지 않은 편이라 좋았어요. 그래서인지 6번 재단이 많이 분양되어 있었어요.

이사진은 빛이 들어오는 방향으로 찍어 어둡게 나왔는데 위에 있는 사진처럼 아주 밝고 환합니다. 칸칸마다 아래사진처럼 창문이 모두 나 있거든요.

각 층과 호실마다 같은 지역 사람들끼리 모여 안치됩니다. 저희는 황해도민이셔서 3층 묘향실에 안치했어요.

이곳은 지하 1층의 제례실이에요. 세어보니 제사를 지낼 수 있는 곳이 20석 있더라고요. 제사 지내는 곳 아래쪽으로 앉으실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요. 저희는 집에서 다 준비해 갔는데 몇 가지 물품이 사용가능하네요.

저희는 마침 운 좋게도 저희 식구들 밖에 없어서 제를 지내고 이렇게 테이블을 붙여 사용한 뒤 제자리에 다시 정돈한 뒤 나왔습니다.

명절에는 제실이 매우 혼잡할 것 같네요. 1~2주 전에 미리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2추모관의 모습입니다. 사진을 정말 못 찍었네요.

제2추모관 뒤에 있는 제1 추모관의 모습입니다. 예전에 지은건물이라 규모가 좀 더 작아요.

여기는 현재 분양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모관 앞이 시야가 탁 트여있어 더욱 맘에 드네요. 
제 글이 납골당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근처 맛집 추천

2023.08.02 - [지식 정보 팁] - 파주 맛집, 헤이리 맛집 삼고집 (테이블링으로 예약 및 입장하기)